안녕하세요~
가끔 인터넷을 잘 사용하고 있는데 갑자기 생뚱맞게 "네트워크 어댑터에 이더넷케이블을 연결하십시오" 이런 메시지를 만나게 되실 때가 있습니다. 내가 아무것도 건든것이 없을 때 이런경우를 경험하게 되면 무엇부터 점검해야 할지
맨붕이 올때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경우가 있을 수 있지만 우리가 정상적으로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을 세팅하고 사용한다면 아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랜카드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만약 노트북이 벽체에서 나온 인터넷선에 다이렉트로 연결되어 있거나, 무선공유기와 연결된 다른 피씨나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을 잘 사용하고 있는 경우라면 자신의 노트북의 랜카드를 업데이트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 그렇다면 어디서 랜카드를 업데이트 해야하는가? 바로 "장치관리자" 에서 업데이트 하는데요.
윈도우10에서 장치관리자로 가실때는 시작버튼 옆 검색창에 "compmgmt.msc" 을 타이핑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여기서 compmgmt.msc 명령어는 computer management . microsoft corporation 의 축약어로 생각하시고 필요할때마다 타이핑해주시면 센스있어 보이십니다.
위에 커멘드를 치면 아래오 같은 컴퓨터관리 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장치관리자가 가독성 떨어지는 위치에 자리하고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살짝 클릭해 보시면 오른쪽 패널에 컴퓨터에 달려있는 장치들의 리스트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우리는 네트워크 어댑터를 선택해서 아래와 같이
네트워크 관련 어댑터들의 상태를 확인하고 현재 문제가 생긴 랜카드 드라이버를 업그레이드 해야합니다.
아래 하늘색으로 하이라이트된 부분 오류가 있음이 확인됩니다.
해당 어뎁터를 더블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뜨고 거기서 "드라이버" 탭 ->> "드라이버 업데이트" 순으로
들어가셔서 업데이트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만약 업데이트 후에도 문제가 있으시면 아래 2가지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1.모뎀단말기에서 신호를 다시 받아 보시는 방법인데 모뎀을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혹시모뎀이 없고 벽에서 나온 랜선에 공유기가 연결되어 있다면 공유기만 꺼주세요
2. 먼저 모뎀과 연결된 컴퓨터전원 OFF후에 모뎀전원을 꺼주시고 3-5분뒤에 다시 켜서 인터넷 렘프에 불이 들어온걸 확인하신 후에 컴퓨터에 연결해 보세요. 위에 두가지 모두 하셔도 안되시면 인터넷 제공통신사에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시고 평안한 인터넷 사용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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