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들이들

홍제천 인공폭포 HONGJE Waterfalll

by 디지털 라이프 여행 2024. 10. 31.

서대문구에 위치한 홍제천에서 볼 수 있는 서대문 홍제폭포는 2011년 조성되어 높이 25m, 폭 60m에 달하는 인공폭포로서 인공폭포라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자연과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계절 변화에 따라 시원한 폭포의 물줄기가 주는 특유의 분위기와 또한 겨울철에는 거대한 빙벽으로, 봄과 가을에는 꽃과 단풍과 어우러진 풍경으로 많은 시민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입니다. 폭포 건너편에는 수변 카페와 야외 테라스, 작은 도서관이 조성되어 있어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자 그럼 한번 출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Go Go to Go Go !

 

 

글로벌 서울명소 홍제천 인공폭포로 진입해 봅니다

 

나이아가라폭포 근처에서 들리는 폭포 소리처럼 웅장한 사운드를 기대하셨다면 좀 실망이지만 홍제천 길 도시고속화 도로를 따라 걸어가다 보면 이제 홍제천 인공폭포가 가까워졌음을 알리는 싸인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수변 감성으로 200% 행복을 충전해 보도록 할까요?

 

 

고가도로 밑 폭포라는 유니크함에 압도된다.

 

홍제천을 따라 쾌적하게 통행할 수 있게 둘레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쭉 따라서 걸어오시면 드디어 폭포의 모습이 보입니다. 폭포를 정면에서 즐길 수 있는 무료 테이블들이 늘어서 있네요 

 

 

외국인들이 반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정말 많은 외국관광객을 볼 수 있는데요.  유튜브에 소개된 영상을 보니 외국인들이 이곳을 신기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홍대입구와 같은 도시적인 관광지에서 가까운 곳 도심한복판에 그것도 고가도로 바로 밑에 폭포가 있다는 것이 유니크하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인스타 성지라고 하네요  "Instagraphic hidden falls at Seoul

 

마치 외국관광지에 온듯한 느낌을 체험할 수 있을 정도의 외국관광객 비율!

 

단풍 초입에 들어선 폭포의 모습 물떨어지는 소리가 청아합니다. ㅎㅎ

 

 

 

평일인대도 불구하고 외국인들이 줄을 서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정말 많은 외국인들이 방문하는 모습에 놀랬습니다. 

 

아래층에도 포토존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기가 2층보다 더 훌륭합니다

 

 

 

물멍 + 독서 + 빈백

" 물멍과 함께 즐기는 먹거리 "

 

카페운영시간은 10시에서 21시까지이고 자리싸움이 좀 빡시긴 합니다만 맛은 괜찮은 편이네요. 

근처에 노*** 버거 매장이 있어서 테이크아웃해서 카페앞 테이블에서 드셔도 좋습니다.  어떤 일본 여자분은 혼자서 도시락을 직접 싸와서 나또와 함께 드시더라구요. ㅎㅎ  

 

이 버거집 2층에서 폭포가 보였으면 좋으련만 정확하게 등지고 있습니다. ㅠㅠ

 

 

교통정보  

 

대중교통 : 지하철 3호선 홍제역 4번 출구에서 7713, 7738 버스 탑승, 백련교 정류장에서 하차 후 213m (도보 4분)

(홍제역에서 걸어가시는 것은 무리!  언덕길의 압박!)
                 신촌에서 163번 타시고 서대문구청에서 내리시면 5분 정도 고가도로 밑으로 걸어오시면 도착~

 

 

주차장은 평일에는 좀 여유있지만 주말에는 이용객들이 많아 주차가 힘들다고 하네요.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주차는 카페에서 음료 구매시 1대만 30분 무료입니다. 

 

그리고 폭포 오른편에 물레방아가 있는데요 산길로 오를 수 있는 산책로도 있습니다.  

 

 

 

 

 

 

전화번호 : 02-2236-9134
이용시간
폭포 가동 시간: 연중무휴 08:00 - 21:00
주소 : 03653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170-181